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 확인방법

Posted by drinker
2020. 12. 18. 00:37 생활 정보
반응형


지수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어찌 증권사 계좌를 만들었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단순히 주위의 말만 듣거나 유튜브 등을 보고 무턱대고 투자를 진행하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거래 환경에 맞게 주식시세표를 확인하고 매매를 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 확인 및 매매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시세표 확인은?

전업으로 주식 투자를 하는 분이 아니라면 주가와 차트를 항상 볼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매매 빈도가 높은 데이 트레이딩은 어려울 수 있으며 스윙이나 장기 투자의 형태로 투자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한 뒤 불필요한 거래를 하지 않도록 시간을 정해 놓고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 확인방법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는 네이버금융이나 다음금융 등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거나 이용하시는 증권사 HTS에서 확인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 외 인기 종목이나 투자전략 등을 함께 살펴보시려면 팍스넷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팍스넷은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팍스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paxnet.co.kr/


팍스넷에서는 전체 주식시장 지수와 투자자별 매매동향, 기간별 추이와 인기종목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와 카테고리 구성도 깔끔하게 되어 있고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들도 많아서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 확인 전 “코스피”나 “코스닥”을 클릭해서 전체 주식시장 지수를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수 등락과 차트 외에도 개인, 외국인, 기관 등 투자자별 매수, 매도 추이와 기간별 등락, 매매동향을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기 때문에 투자 흐름을 살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하시려면 직접 검색창에 원하시는 종목을 검색하시면 되고 주목 받는 종목들을 확인하시려면 상단 “종목랭킹” 메뉴를 클릭하셔서 실시간 종목검색랭킹과 당일누적종목검색랭킹, 토론수랭킹, 관심족목랭킹 등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종목별 상세 페이지에서는 주식시세표와 차트, 거래원 등의 기본정보 외에도 종목알림과 뉴스 및 공시, 기업분석, 수급분석, 종목토론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투자를 하시는데 이러한 정보들을 활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식 거래하는 방법 외 주식 차트 보는 방법이나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어렵다면 “투자전략” 메뉴를 클릭하여 투자 관련 분석 자료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통해 전문가 칼럼과 “증권사 리포트”, “증시칼럼” 등 여러가지 정리된 자료들을 읽어 보시면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익히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하시는 분들이라면 “증권플러스” 앱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증권사 MTS 앱을 통해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하신다면 앱이 무거워서 확인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런 경우라면 증권플러스 앱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증권플러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아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원하시는 종목을 검색해서 관심그룹에 추가하실 수 있고 사용 중인 증권사를 연동하여 보유종목을 바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를 살펴보는 것 외에 뉴스 및 공시 정보와 종목정보, 토론방 등도 손쉽게 살펴보실 수 있고 MTS를 이용하시는 것처럼 차트에 보조지표 등을 추가해서 이용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기술적 분석을 하시기도 좋습니다. 



종목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인공지능 종목진단 정보와 종목분석 정보 등도 추가적으로 살펴보실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는 자산을 늘리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는 공부나 계획 없이 무작정 시작하게 된다면 자칫 큰 손실을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종목별 오늘 주식시세표와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