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이용방법

Posted by drinker
2020. 12. 13. 19:01 생활 정보
반응형


고령화에 따라 은퇴 후에도 일자리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은퇴 후 재취업이 어렵기도 하고 일자리를 구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을 경우 금방 그만두게 되거나 이직 고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중장년 일자리 고민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은 대부분 한가지 일만 오래 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나 업무 기술 등을 익히는 것도 필요한데 이런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는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이용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위한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는 전직, 취업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전직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평생 현역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에서 직접 상담 및 교육을 받지 않더라도 홈페이지에서 진단 서비스 등을 통해 직무적성을 알아볼 수도 있으므로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이용방법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이용방법은 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워크넷 홈페이지에서는 센터 소개 및 안내와 위치 및 연락처, 프로그램 등의 정보들과 자가진단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는데 아래 바로가기나 검색을 통해 우선 워크넷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워크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work.go.kr/


워크넷은 중장년 일자리 외에도 청년과 여성 등 다양한 분들을 위한 채용정보와 교육 및 직업 관련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와 프로그램을 살펴보시려면 오른쪽 위의 “장년”을 클릭하여 장년워크넷 홈페이지로 전환해 주셔야 합니다. 



장년워크넷 홈페이지는 중장년층을 위한 페이지로 상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메뉴를 통해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이용방법과 센터 위치, 자가진단 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한가지씩 설명해드릴 예정인데 우선 “센터 소개 및 센터 안내”를 클릭하여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이용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는 전국 32개 지역센터를 운영 중으로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여러가지 취업지원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재징중과 퇴직전, 퇴직후 등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프로그램 및 상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소개”를 클릭하시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서비스에서는 중장년이 직접 자신의 경력특성과 준비수준을 점검하고 그에 맞는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비회원으로도 만 40세 이상이시라면 5~10분 이내 “자가진단하기”를 클릭하셔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서비스는 크게는 맞춤정보와 구직태도, 구직기술, 직무능력, 기초정보 등의 항목으로 되어 있는데 간편하게 자신에게 해당하는 내용들을 클릭하면 다음 문항들이 나오고 전체 문항을 다 풀면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센터 위치 및 연락처”를 클릭하시면 전국에 있는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위치와 연락처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00세 시대에 맞춰 평생직장은 없다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 다음 인생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보시기를 바라며 이상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