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Posted by drinker
2020. 11. 4. 21:21 생활 정보
반응형


기준금리가 하락하면서 사실상의 제로금리 시대를 맞아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이나 주식 시장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면서 원금 손실의 위험도 역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 걱정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자산 관리를 할 때에는 안정성도 생각을 해야 하는데 특히 원금 손실에 대한 불안감이 높을 때에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등을 통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예적금 상품을 찾아 보시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은행의 예적금 상품은 기본적으로 수익률과 관련해서는 아쉬운 면이 있지만 원금 보장을 전제로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기 때문에 직장인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기예금 상품을 활용한 재테크를 고려한다면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는 것이 가장 핵심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시중은행에 비해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 정기예금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이 제1금융권인 시중은행에 비해 불안하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겠지만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의 경우 예금자 보호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최대 5천만원까지 원금을 보장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은행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지만 편리하게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저축은행에서 출시하는 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을 하셔서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에서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포함한 예적금 상품과 대출상품 안내 및 금리비교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소비자정보와 금융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와 정기예금과 관련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상단 ‘상품안내’ 메뉴에서 ‘정기예금’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이란 목돈을 일정 기간 동안 예치하고 만기일에 원금에 이자를 함께 지급받는 가장 기본적인 장기 저축 상품입니다. 정기예금 상품을 선택하실 때에는 이자계산방법으로 단리와 복리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며 원금과 이자를 합해 1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가 되므로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하시려면 하단 ‘정기예금 금리비교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페이지에서는 날짜별로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등 저축 기간마다 평균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하시기 전 대략적인 기준 정보로 활용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표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한눈에 어떤 은행이 금리가 높은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찾아 보기가 쉽지 않은데 우선 오른쪽 지역 설정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표에서는 원하시는 기간을 선택하여 해당 금리 기준으로 정렬을 시킬 수 있으며 표에서 원하시는 금융상품을 찾으셨다면 상품명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단 ‘엑셀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표를 엑셀 파일로 다운 받으실 수도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 3개 이내일 경우 왼편 화살표를 클릭하셔서 체크를 해주신 뒤 상단 ‘선택상품 비교하기’를 클릭하시면 선택하신 상품들이 표로 정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한눈에 직관적인 금리 비교가 용이합니다. 



안정적으로 목돈을 관리하고자 한다면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가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적금 상품 가입은 재테크의 기본이며 상품 가입을 위해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다양하게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라며 이상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