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빗 종류 및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5. 1. 21:34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 빗은 애견의 털관리 및 건강 유지 외에도 반려견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강아지를 키우는 집이라면 구비해 두셔야 하는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견종에 따라 몸의 크기와 털의 길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강아지 빗을 구비하시는 것이 중요한데 강아지 빗에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빗 종류 및 추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빗 종류

강아지 빗질은 외형을 다듬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건강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습관입니다. 강아지 빗질로 빠진 털과 해충 등을 제거하여 피부의 통기성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주인이 직접 강아지와 신체 접촉을 하면서 상태 이상이나 질병 등을 발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1) 슬리커 브러쉬

슬리커 브러쉬는 견종에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강아지 빗 중 하나입니다. 엉킨 털과 먼지 등을 제거하여 강아지 털을 깔끔하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브러쉬의 솔이 미세하기 때문에 세심하고 효율적인 털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 아이템으로 준비해 두면 좋은 강아지 빗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고무 브러쉬

고무 브러쉬는 고무 소재로 만들어진 강아지 빗입니다. 부드럽기 때문에 빗질로 인한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로 짧은 털의 견종에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빗질 뿐만 아니라 마사지 효과도 있는 제품으로 목욕을 시키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무 브러쉬는 일반 브러쉬의 딱딱한 느낌을 싫어하는 강아지와 피부가 약한 강아지에게 적합합니다. 



(3) 글러브형 브러쉬

글러브형 브러쉬는 두꺼운 고무 장갑 같은 디자인으로 손바닥 부분에 부드러운 요철이 감싸져 있는 것이 특징으로 빗질을 하려고 하면 싫어하는 강아지라면 글러브형 브러쉬로 놀면서 빗질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4) 동물털 브러쉬

돼지 등 동물의 털로 만들어진 강아지 빗은 털이 엉켰을 때 빗질을 하면 털에서 윤기가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털에 붙은 먼지 등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며 정전기가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 역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일자 빗 

빗 타입의 강아지 브러쉬는 빗질의 마무리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빗으로 빗어주는 것으로 전체를 정돈하고 털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스크래처 브러쉬

스크래처 브러쉬는 포메라니안이나 골든 리트리버, 시바견 등 털이 2층구조로 되어 있는 강아지들에게 적합한 브러쉬입니다. 스크래처 브러쉬는 잘 다루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요령이 필요하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 핀 브러쉬

핀 브러쉬는 요크셔테리어나 시추, 말티즈 등의 장모견의 털 엉킴을 해소하는데 적합한 강아지 빗입니다. 끝이 둥글게 되어 있는 타입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빗질을 할 수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강아지 빗 추천

(1) 크기

강아지 빗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크기입니다. 기본적으로 강아지 브러쉬를 잡았을 때 브러쉬 끝 부분이 자신의 손보다 약간 긴 정도의 길이가 적합합니다. 만약 처음 구매 하는 경우라면 작은 사이즈를 추천하며 익숙해지고 난 뒤 큰 사이즈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 소재

핀 소재는 목적에 따라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속에 끝이 뾰족한 타입은 털을 시원하게 빗는 것이 가능합니다. 끝에 나일론 핀과 둥근 플라스틱이 붙어 있는 타입은 강아지 피부에 자극이 덜 가지만 반면 빗질이 잘 안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핀 타입은 하드 타입과 소프트 타입 2종류로 상황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프트 타입은 강아지 피부가 민감해져 있거나 빗질이 서툰 강아지에게 적합하며 털을 잘 정돈하고 싶을 때에는 하드 타입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기능

강아지 빗질을 싫어하거나 주인이 빗질을 잘 못해서 강아지가 거부하는 경우 마사지 기능이 있는 강아지 빗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러브 타입과 고무 타입의 강아지 빗을 사용하면 스트레스 없이 빗질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동물털 브러쉬는 기본적으로 마무리 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핀 브러쉬는 장모종의 강아지 털의 엉킴을 풀어주는데 적합한 강아지 빗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여러 가지 강아지 빗들을 함께 활용을 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이상 강아지 빗 종류 및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이야기 > 관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기저귀 선택방법  (0) 2020.04.27
강아지 계단 추천  (0) 2020.04.26
강아지 산책 언제부터  (0) 2020.04.25
강아지 매트 추천  (0) 2020.04.22
강아지 유모차 추천  (0)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