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계단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4. 26. 23:36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가 침대나 소파 등을 다니기 어렵거나 나이가 들어서 높은 곳을 오르내리기가 어려워졌다면 강아지 계단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특히 관절이 좋지 않은 종의 강아지를 키우신다면 높은 곳에서 점프를 하다가 관절이 상하거나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높은 곳을 쉽게 오르내리도록 강아지 계단을 설치해 두시는 것이 좋은데 강아지 계단은 소재와 높이 등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 고르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계단 추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계단의 필요성

관절이 튼튼한 강아지라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신체 능력도 저하되어 갑니다. 다리의 근력이 떨어지면 계단은 물론 소파나 침대 등의 높은 곳들을 자력으로 오를 수 없게 됩니다. 물론 강아지가 오르고 내릴만한 높이 차이가 없는 곳에서 생활한다면 문제는 없지만 보통 가정집에는 소파나 침대 등이 있기 때문에 그런 곳에 강아지 계단을 설치해 두면 강아지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계단 추천

(1) 강아지의 크기에 맞는 제품

강아지 계단은 강아지의 신체 크기에 맞는 폭의 계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단의 폭이 강아지의 몸보다 너무 좁으면 강아지가 계단을 오르내리다 발을 헛디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강아지 신체 크기를 고려하여 강아지 계단의 폭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강아지의 나이와 신체능력에 맞는 제품

강아지 계단을 선택할 때 어떤 각도면 강아지가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강아지를 위해 강아지 계단을 구입했는데 강아지가 오르내릴 수 없다면 곤란할 것입니다. 강아지의 신체능력과 나이 등을 고려하여 높아와 경사가 적절한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 각도 조절이 가능한 강아지 계단도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적으로 강아지가 다리를 무리 없이 들 수 있고 건강하다면 단차가 있는 계단 형태의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강아지가 걷기를 싫어하거나 불편해 한다고 해서 안고 움직이기만 하면 다리의 근력이 떨어져 걷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계단 형태의 강아지 계단을 사용하여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으로 다리를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 강아지의 경우라도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근력 단련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상을 당했거나 하체 몸이 약한 강아지라면 단차가 없는 슬로프 유형을 추천합니다. 다리를 올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몸에 부담이 적고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습니다. 단차가 있는 계단 유형의 제품은 강아지가 시력에 문제가 있을 때 잘못해서 부상을 당하거나 닥스훈트와 같이 다리가 짧고 몸통이 긴 견종은 배 부분이 닿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슬로프 유형을 강아지 계단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단형과 슬로프 유형 중 어떤 제품이 적합한지 선택이 어렵다면 계단을 접어서 슬로프 타입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2WAY 타입의 강아지 계단도 살펴 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여러 마리를 키우고 있는 경우 2WAY 타입을 선택하시면 각각의 강아지의 상태에 맞춰서 사용하실 수 있어 유용할 것입니다. 



(3) 소재를 체크

강아지가 미끄러지지 않을 소재로 되어 있는지도 강아지 계단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가 기운이 넘칠 경우 힘차게 계단을 뛰어 올라가다가 미끄러지거나 떨어지면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방바닥에 강아지 계단을 두고 사용하실 경우 계단 자체가 흔들리거나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 계단 바닥도 미끄럼 방지 소재로 되어 있는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4) 높이 체크

강아지 계단을 선택할 때에는 높이가 맞는지 여부가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단차에 맞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문제가 없고 또한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슬로프 타입이 많은데 계단 유형 중에도 계단의 단차를 바꿀 수 있는 제품도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이동 여부 체크

방을 이동하거나 이동을 할 때 휴대를 하고 다닐 예정이라면 가볍고 접을 수 있는 강아지 계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무게도 중요한데 경량 타입을 선택하면 방을 청소할 때나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에도 편리할 것입니다. 물론 무게가 가벼워지면 내구성도 떨어지기 때문에 대형견의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려견의 체격에 적합한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세탁 가능 여부 체크

세탁이 편리한지 여부도 강아지 계단 선택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강아지 계단은 강아지 소변이나 얼룩 등으로 오염이 될 수 있으므로 커버를 분리해서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수 가공이 되어 있으면 먼지와 습기가 안으로 스며들지 않고 가볍게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하므로 참고하셔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7) 야외 사용 여부 체크

강아지 계단이나 슬로프는 야외에서 사용되는 경우도 있는데 특히 체중이 무겁고 안아 올리기 어려운 대형견의 경우 차에 태울 때 강아지 슬로프가 필수적입니다. 대형견이 사용할 강아지 계단을 구입할 때에는 내구성을 우선적으로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 튼튼한 제품이어야만 강아지가 흔들림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강아지 계단은 크기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강아지 계단을 구입하기 전 강아지 계단을 설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를 살펴보신 뒤 강아지에게 적합한 강아지 계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아지 계단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이야기 > 관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빗 종류 및 추천  (0) 2020.05.01
강아지 기저귀 선택방법  (0) 2020.04.27
강아지 산책 언제부터  (0) 2020.04.25
강아지 매트 추천  (0) 2020.04.22
강아지 유모차 추천  (0)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