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기저귀 선택방법

Posted by drinker
2020. 4. 27. 23:54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도 사람과 같이 아기 강아지일 때나 신체활동이 불편한 노견이 되면 배변을 제대로 가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변 교육 등 문제에 맞는 해결책을 시행하면 되는데 부득이한 경우라면 강아지 기저귀를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출입이 가능한 시설 등이 많아지면서 매너로 강아지 기저귀를 착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강아지 기저귀는 아무래도 낯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기저귀 선택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기저귀는?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강아지와 마킹 습관 등이 있는 강아지는 기저귀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질병이나 부상, 고령 등이 원인으로 배변 컨트롤이 잘 되지 않거나 장거리 이동을 하는 중에도 강아지 기저귀는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기저귀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며 사용 용도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기저귀 선택방법

(1) 용도

노화와 질병 등으로 강아지가 화장실에 가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강아지 기저귀가 메인 화장실이 되는 구조가 될 것입니다. 그런 경우 상품 설명에 표기된 교환 기준시간 등에 맞춰서 교환하거나 배변을 체크해보고 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기저귀를 선택할 때에는 강아지의 몸에 잘 맞으며 흡수력이 좋은 것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강아지 기저귀를 사용하는 것은 집안뿐만이 아닙니다. 외부에 마킹을 하는 습관이 있는 강아지라면 특히나 기저귀를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 소변 양이 많을 수도 있으므로 흡수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이동 중 교체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탈착이 쉬운 기저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호용 강아지 기저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누수 방지 기능이 있는지, 강아지 몸에 부담을 주지는 않는지, 꼬리 구멍의 크기는 맞는지 등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강아지에 따라 불편해 하는 경우도 있고 나이가 있더라도 잘 이동하는 아이도 있으므로 상황에 맞춰 사용하시면 되며 잘 맞지 않는다면 사람용 기저귀를 강아지의 몸에 맞게 고쳐서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기저귀 유형

- 테이프로 고정하는 팬츠 유형

허리 좌우에 있는 테이프로 고정하는 팬츠형 강아지 기저귀입니다. 허리와 다리 주위에 고무가 들어간 타입과 들어 있지 않은 타입이 있습니다. 꼬리 구멍으로 꼬리를 뺀 후 테이프를 고정하는 위치에 따라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체격이 좋은 강아지에게 적합하며 착용시 고정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허리에 감는 타입

시트형 기저귀를 허리에 감아서 사용하는 형태의 기저귀로 수컷용이 많습니다. 착탈이 쉬운 것이 장점으로 마킹이나 오줌 등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팬츠형 기저귀를 싫어하는 강아지에게도 적합합니다. 허리가 맞지 않을 경우 손수건 등을 끼워서 사이즈를 맞춰 줘야 합니다. 



- 매너용

마킹 방지나 생리를 케어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강아지 기저귀입니다. 그래서 흡수량이 크게 많지는 않으므로 만일 배설 케어나 간호 등이 목적이라면 해당 목적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크기

치와와나 요크셔테리어 등에 적합한 SSS 사이즈, 토이 푸들이나 포메라니안에 적합한 SS 사이즈, 미니어처 닥스훈트와 시츄 등에 적합한 S 사이즈, 퍼그 등에 적합한 M 사이즈, 시바나 코기에게 적합한 L 사이즈, 골든 리트리버 등에 적합한 LL 사이즈 등 사이즈가 나뉘어 있으므로 강아지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셔야 할 것입니다. 특히 같은 견종이라도 사이즈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몇 가지 사이즈를 시험해 봐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흡수량

강아지 기저귀는 제품에 따라 흡수량이 다릅니다. 표지에 소변 몇 회 등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면 되며 장시간 기저귀를 교환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라면 흡수량이 많은 것을 선택하셔야 할 것입니다. 



 (5) 기능

강아지 기저귀는 꼬리를 통과하는 구멍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도 있고 소변을 누면 기저귀의 색이 변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어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 기저귀 교체시기를 알기 쉽습니다. 



강아지 기저귀를 선택할 때에는 우선 체형에 맞는지를 살펴보신 뒤 다른 요건들을 고려하여 원하는 제품을 찾아 소량으로 구매를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아지의 소변의 양이 다르기도 하고 강아지가 불편해 할 수도 있으므로 문제가 없는지를 틈틈이 체크해 보신 뒤 적절한 제품을 최종적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강아지 기저귀 선택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이야기 > 관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빗 종류 및 추천  (0) 2020.05.01
강아지 계단 추천  (0) 2020.04.26
강아지 산책 언제부터  (0) 2020.04.25
강아지 매트 추천  (0) 2020.04.22
강아지 유모차 추천  (0)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