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매트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4. 22. 23:02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를 실내에서 기르고 있거나 노견과 함께 생활하는 경우 강아지가 바닥에서 미끄러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 바닥에 코팅이 되어 있는 장판을 깔고 생활하지만 강아지에게는 이런 바닥이 미끄러워서 부상의 위험이 있거나 관절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강아지 매트를 설치해서 사고를 예방하고 강아지가 생활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매트 추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매트 추천

강아지 매트는 바닥을 보호하는 것보다는 강아지가 미끄러져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끄럼 방지를 기본으로 하여 방음이나 쿠션감 등 추가적인 요소를 체크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아래 다양한 선택 포인트를 바탕으로 자신과 반려견에게 적합한 제품은 무엇인지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1) 미끄럼 방지

강아지 매트를 고를 때에는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강아지 발이 닿는 앞면 뿐만 아니라 강아지가 달려나갔을 때 매트가 미끄러지거나 어긋나지 않도록 뒷면도 흡착이 되는지, 미끄러지지 않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소재

- 카펫

카펫 소재로 되어 있는 강아지 매트는 쿠션과 방음 효과 외에도 보온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강아지가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실밥 등에 강아지 발톱이 걸리거나 찢어질 수 있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내구성 방면에서 울이나 아크릴보다는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테르 등의 소재가 좋고 먼지와 진드기 등이 걱정되는 경우는 특수 가공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코르크

코르크는 미끄러지지 않고 마찰에 강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편하게 걸을 수 있기 때문에 미끄럼 방지에 적합한 강아지 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르크 매트는 조인트 타입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손상된 부분만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긁거나 하더라도 교체가 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쿠선

강아지 매트로 쿠션으로 된 제품도 있는데 쿠션 층은 보통 두께가 1cm이상의 염화 비닐 소재로 만들어진 시트 모양의 매트입니다. 표면은 다양한 디자인이 있는데 카펫이나 코르크보다는 약간 미끄럽지만 방수 제품도 있어 관리가 편하고 쿠션감이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편안하게 쉬는 경우도 많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세척

강아지 매트 위에 강아지가 대소변을 보거나 토를 하는 등 오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세척이 편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발수 가공이 된 제품이 좋고 구매 전 세척은 어떻게 하는지도 반드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4) 방수 여부

발수 가공이 되어 있는 강아지 매트를 선택하시면 매트에 강아지가 오줌을 싸거나 물 등이 묻었을 때 살짝 닦아서 관리가 가능하므로 편리합니다. 발수 가공도 다양하게 나뉘는데 즉시 닦지 않으면 스며드는 제품부터 방수 시트로 되어 있어 수분이 흡수되지 않는 제품도 있으므로 구매 전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강아지 배변이 신경 쓰이시는 분이라면 탈취 기능도 함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5) 방음 및 난방

아파트나 공동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아래층이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그런 경우 방음 효과 가 있는 매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겨울에 보일러 등을 세게 트는 경우라면 매트가 고온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 등도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강아지 매트도 다양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강아지 매트는 비슷해 보이지만 세부적인 측면에서는 거주공간과 강아지의 특성에 따라 특징이 다릅니다. 때문에 위의 요소들을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적합한 강아지 매트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아지 매트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이야기 > 관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계단 추천  (0) 2020.04.26
강아지 산책 언제부터  (0) 2020.04.25
강아지 유모차 추천  (0) 2020.04.15
강아지 집 추천  (0) 2020.04.11
강아지 옷 주의사항  (1)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