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모차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4. 15. 18:16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 유모차는 한때는 논란이 되기도 하지만 이제는 산책을 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아지 유모차는 보통은 소형견을 위한 제품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제조사에서 다양한 유형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형견도 탈 수 있는 크기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유모차 추천 및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유모차는 어떤 경우에 필요?

아무리 작은 강아지라도 산책을 하면서 계속 품에 품고 다니는 것은 쉽지 않으며 사람이 많은 곳에서 차이거나 밟히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 역시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강아지 유모차에 강아지를 태우면 안전한 공간을 확보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 장시간 산책을 할 수 없는 반려견이 있다면 강아지 유모차로 산책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산책을 좋아하는 강아지는 스스로 걸을 수 없을 때에도 밖에 나가는 것을 좋아하고 바깥 공기를 마시거나 냄새를 맡는 것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강아지를 2마리 이상 키우고 있어 관리가 어려운 경우나 가까운 병원 등을 오갈 때, 혹은 주인이 몸이 안좋을 경우에도 강아지 유모차는 유용합니다. 이처럼 강아지 유모차는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은근 많고 편하기 때문에 하나 구비해 두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아지 유모차 추천

강아지 유모차는 반려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강아지의 고령화 등으로 인해서 점점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강아지 유모차도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을 비롯하여 선택 요소들을 잘 살펴 보시고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1) 강아지의 무게에 맞는 하중 체크

강아지 유모차 내부의 넓이와 깊이 등은 제품마다 다르며 또한 버틸 수 있는 ‘하중’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구입 전 체크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러 마리를 태울 경우 총 무게가 하중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소형견이나 중형견은 보통 ~20kg 정도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면 여러 마리를 키우는 분들은 ~25kg 정도를 선택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중형견이나 대형견을 키우시는 분들을 위해 하중이 50kg 정도 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2) 통기성을 체크

강아지 유모차의 창문의 위치나 수 등은 다르며 강아지는 더위와 습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반드시 통기성을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통기성이 좋지 않은 경우 여름에는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강아지가 열사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일 추운 겨울에는 담요를 덮어주는 등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더위에 대한 대책을 우선적으로 생각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타이어를 체크

강아지 유모차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타이어 부분입니다. 타이어의 수와 종류에 따라 주행이나 조작 등에 상당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 유모차는 3륜타입과 3륜 유형이 있는데 3륜은 조작을 하기 쉽고 4륜은 안정감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이어의 소재도 잘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 플라스틱 타이어의 경우 가격이 저렴하여 쉽게 구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고무 공기 타이어는 비싸지만 주행시 소리가 조용하고 진동도 적은 편입니다. 또한 내구성이 높은 큰 타이어를 사용한 제품도 있는데 바닥이 울퉁불퉁한 곳에서도 쉽게 충격을 완화하여 줍니다.



(4) 접이식 여부 체크

수납 공간 등이 부족한 경우 접이식 강아지 유모차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접은 상태로 현관 등에 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차에 태우고 멀리 산책을 가는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접이식 강아지 유모차를 선택할 때에는 어느 정도까지 줄어들거나 쉽게 접을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수납 공간 체크

강아지 산책을 할 때에는 배변봉투나 물, 간식 등 챙길 것들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물건을 담을 수 있는 바구니 등이 있으면 유용합니다. 특히 장거리 외출이나 쇼핑 등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강아지 유모차에 수납 공간이 있는 타입을 추천합니다. 



강아지 유모차는 기본적으로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지에 따라 선택 방법도 달라지는데 짧은 산책이나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면 가볍고 심플한 제품을, 여행이나 장기간 외출 등에 사용한다면 관리의 용이성과 안정감 등을 주로 살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기를 바라며 이상 강아지 유모차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이야기 > 관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산책 언제부터  (0) 2020.04.25
강아지 매트 추천  (0) 2020.04.22
강아지 집 추천  (0) 2020.04.11
강아지 옷 주의사항  (1) 2020.04.09
강아지 바리깡 추천  (0) 202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