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집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4. 11. 20:52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소중한 강아지를 가족으로 맞이한다면 다양한 준비를 해야 하는데 그 중 강아지 집은 강아지가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하며 마음의 안정을 갖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아지는 본래 자신의 영토를 가지고 지키려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강아지의 즐거운 생활을 위해서 되도록이면 강아지 집이나 서클, 케이지 등을 구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집 추천 제품과 강아지 집 위치 선정 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집 추천

강아지 집은 다양한 소재와 모양, 크기의 제품들이 있는데 그 중 강아지의 성향과 특징에 맞는 강아지 집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강아지 집은 강아지의 성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의 생활을 위해서도 좋은 집을 마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크기

강아지 집은 소형견, 중형, 대형견 등 강아지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집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강아지 체격에 맞는 강아지 집을 선택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강아지가 집 안에서 회전할 수 있는 크기의 집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넓은 곳을 좋아하면 큰 강아지 집을 구비하는 등 강아지의 취향도 고려하여야 할 것입니다. 



(2) 소재

플라스틱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강아지 집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무게가 가벼워서 위치 변경 등을 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나무나 철제 등의 소재와 비교하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고 청소하기 쉽다는 것도 플라스틱 소재의 장점입니다. 반면 내구성이 약하고 열화가 쉬우며 씹는 버릇이 있는 강아지라면 집을 갉을 수 있는 등 장기적인 사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무

나무로 된 강아지 집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강아지가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자연 소재이기 때문에 강아지가 친숙해지기 좋으며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나무 소재는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이동이 어려우며 곰팡이 등의 번식이 쉽고 부패하기 쉽습니다. 또한 씹는 버릇이 있는 강아지는 집을 파손시킬 수 우려가 있고 집에 강아지 냄새가 배일 수 있습니다. 



철제

야외에서 키우는 대형견이라면 내구성이 뛰어난 철제 강아지 집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데 철제 강아지 집은 힘이 센 대형견도 안심하고 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철제이기 때문에 이동이 쉽지 않고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튼튼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사용이 가능하지만 집을 바꾸거나 할 때 처분이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디자인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무늬의 강아지 집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실내의 작은 강아지 집이라면 인테리어 등도 고려하여 강아지 집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강아지 집은 단순 거주 공간을 넘어 주인과의 커뮤니케이션도 도모하기 좋은 매개체가 되기도 하고 다양한 크기 확장 기능이 있는 강아지 집도 있어 강아지 성장에 맞춰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복잡한 구조의 강아지 집은 조립에 시간이 걸리거나 청소가 힘들 수 있으며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여러가지 측면을 고려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청소의 용이성

반려견의 건강과 질병 예방을 위해서 강아지 집을 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하는데 특히 강아지는 털갈이 기간 등에 털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청소가 용이한 강아지 집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에서 기르는 강아지의 경우 비바람에 노출되기 때문에 손상되기 쉬우며 시간이 흐르면서 부식 등이 일어날 가능성도 고려하며 강아지 집을 고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강아지 집 위치

강아지 집 위치는 항상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온 지 얼마 되지 않는 강아지라면 불안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이 가까이 있는 곳이 좋으며 마음이 편안한 상태여야 화장실 훈육 등을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사람의 출입이 많고 시끄러운 곳이라면 강아지가 안정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용한 장소를 고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집의 선택 포인트는 다양한데 기본적으로 강아지 집은 강아지가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건강하기 지내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키우더라도 이는 동일하므로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강아지에게 적합한 공간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아지 집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이야기 > 관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매트 추천  (0) 2020.04.22
강아지 유모차 추천  (0) 2020.04.15
강아지 옷 주의사항  (1) 2020.04.09
강아지 바리깡 추천  (0) 2020.04.08
강아지 케이지 주의사항  (0) 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