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바리깡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4. 8. 09:48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는 대부분 사람보다 털이 많기 때문에 여름이 다가오면 무더운 날에 힘들어 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반려견의 털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강아지 바리깡을 구입하여 직접 미용을 하시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강아지 바리깡에는 전문가용 제품과 발바닥이나 특정 부위를 다듬는 제품 등 종류가 다양하며 치와와나 푸들 등 견종에 따라 모질이 다르기 때문에 강아지 바리깡은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바리깡 추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바리깡 고르는 법

강아지의 털은 사람의 머리카락보다 부드럽고 견종에 따라 곱슬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위로는 잘 잘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공작이나 주방용 가위 등은 날카롭고 안전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안전의 측면에서도 강아지 바리깡이나 전용 가위 등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용 부위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

강아지 바리깡은 크게 전신용과 부분용 두 종류로 구분됩니다. 견종이나 사용법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합한 길이의 탭이 포함되었는지 역시 중요한 요소인데 일반적으로 전신은 폭이 4.5cm, 길이 3.5mm의 탭이 적합하며 얼굴이나 발바닥 등의 부분 미용은 1mm의 탭으로 다듬어 주어야 하기 때문에 구매 전 자신의 강아지의 미용에 적합한 탭 포함 여부 등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부드럽게 작동하는 제품을 선택

강아지 바리깡은 우선 털이 잘 깎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부드럽게 털이 깎이는지 여부는 전반적인 미용 시간과 마무리 등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바리깡의 날이 무디다면 미용을 할 때 털이 끼이거나 당겨질 수 있고 그로 인해 반려견이 미용을 싫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바리깡을 선택할 때에는 반드시 기본 성능이 좋은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소음 및 발열이 적은 제품을 선택

강아지 바리깡으로 미용을 할 때에는 반려견이 가만히 있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강아지바리깡에 소음이 크거나 진동, 발열 등이 심할 경우 강아지가 놀라거나 싫어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소음이나 발열 등이 적은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평소 강아지가 소음이나 진동에 예민할 경우 특히 이런 점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셔야 할 것입니다. 



강아지 바리깡은 두 개의 칼날이 움직이면서 털을 자르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사용중에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은 큰 문제가 없지만 만일 강아지가 싫어하거나 만일 너무 뜨겁다고 느껴지면 화상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관리가 용이한 제품을 선택

강아지 바리깡은 칼날의 예리함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때마다 청소 및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을 경우 관리가 용이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강아지 바리깡 내부에 낀 잔털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와 청소용 브러쉬와 오일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시면 될 것입니다. 



무게와 작동 시간을 체크

강아지 바리깡의 적절한 무게는 20분 정도 사용하더라도 부담이 없는 무게여야 합니다. 미용 시간은 대략 20분 정도가 걸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무게를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전문가용 제품은 어느 정도 무게가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정용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특히 가벼운 제품의 경우 100g 이하의 제품도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및 유선 타입으로 선택

강아지 바리깡 사용이 익숙지 않은 경우 무선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선은 코드가 방해될 수 있고 플러그가 없는 곳에서 미용을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이 제한적이므로 사용 환경을 생각하여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바리깡을 준비하셨다면 유튜브나 검색 등을 통해 애견 미용 방법을 살펴보시고 미용을 실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강아지가 바리깡 소리를 무서워서 도망치거나 미용 중 바리깡이나 강아지 상태에 이상이 생긴 것 같으면 반드시 중지를 해야 하며 강아지 바리깡 사용 전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아지 바리깡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이야기 > 관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집 추천  (0) 2020.04.11
강아지 옷 주의사항  (1) 2020.04.09
강아지 케이지 주의사항  (0) 2020.04.01
하네스 가슴줄 선택방법  (0) 2020.03.31
반려동물 장례식장  (0) 2020.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