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4. 7. 14:03 고양이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고양이는 본능에 따라 습관적으로 발톱을 어딘가에 긁게 됩니다. 이것은 여러가지 해석이 있는데 사냥을 대비해서 발톱을 다듬는 것 외에도 자신의 세력을 과시하기 위한 마킹, 그리고 긴장과 스트레스 발산 등을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때문에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고양이 스크래쳐를 구비해 두지 않으면 고양이가 벽이나 가구, 커튼 등을 발톱으로 긁어 놓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는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 스크래쳐 고르는 방법과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고양이 스크래쳐는 크게는 골판지 유형과 로프 유형, 매트 타입과, 벽지 타입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성격과 취향이 까다로운 편인데 고양이 스크래쳐를 구매할 때에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유형의 제품을 구입해야 하며 고양이의 나이 및 특성에 맞게 내구성이나 설치 위치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골판지 유형 

골판지 유형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양이 스크래쳐 제품 중 하나로 어린 고양이부터 나이가 많은 고양이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고양이가 평소 잘 머무는 공간에 설치해두면 잘 사용하지만 종이이기 때문에 금방 닳아 버리는 단점이 있고 제품에 따라 종이가 흩어져 날리기 때문에 청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로프 유형

가느다란 밧줄을 나무 기둥에 감아 놓는 제품으로 성묘에게는 추천하지만 아기 고양이나 나이가 많은 고양이에게는 자세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골판지 유형보다 발톱을 세게 갈 수 있기 때문에 움직임이 많은 고양이에게 적합하며 보통 캣타워 등에 결합된 제품들이 많은 편입니다. 골판지와는 다르게 부스러기 등이 날리지 않으며 청소도 편하지만 전반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3. 매트 유형

매트 타입의 고양이 스크래쳐는 낮은 자세로 발톱을 다듬을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있는 고양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얇고 튼튼하며 부스러기가 날리지 않아 청소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성격에 따라 사용하지 않는 고양이들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4. 벽지 유형

벽지나 기둥에 붙여 고양이가 발톱을 갈 수 있도록 설치하는 제품으로 고양이가 벽이나 가구를 이미 긁기 시작했다면 해당 위치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지 유형을 부착한 곳 근처에도 스크래치가 날 수 있는 위험성이 있으며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양이가 발톱으로 긁는 힘은 생각보다 세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는 고양이 스크래쳐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양이를 처음 키우시는 분들은 골판지 유형이나 로프 유형을 중심으로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골판지 유형을 구입하시려면 청소에 대해서도 염두에 두시는 것이 좋으며 골판지 중 강화 골판지는 비교적 튼튼하기 때문에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고양이 스크래쳐는 소모품이며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보시고 고양이가 좋아할만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