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장난감 추천

Posted by drinker
2020. 4. 4. 13:47 고양이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과거에 비해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 늘어나면서 고양이와 관련된 책이나 상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 장난감의 경우 빛이 나거나 자동으로 움직이는 제품, 혹은 소리가 나는 제품들까지 많은 종류가 출시되어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제품이 좋은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고양이 장난감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고양이 장난감 추천 정보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장난감 추천

 

고양이 장난감 고르는 법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중 하나는 바로 새와 쥐, 곤충 등의 모양을 닮은 것입니다. 이런 고양이 장난감들의 경우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기 때문에 고양이가 놀이에 몰입하기 좋으며 스트레스를 발산시키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의 조상은 야생동물이기 때문에 사냥을 하는 본능은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빠르게 움직이거나 튀는 움직임이 있는 고양이 장난감을 선택하면 고양이의 본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는 장난감에 질리기 쉽고 한 가지 장난감으로는 오래 놀아줄 수 없습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계신다면 여러 가지 유형의 고양이 장난감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슷한 계열이 아닌 여러 가지 유형의 색상과 모양이 다른 고양이 장난감이라면 고양이는 질리지 않고 놀 수 있을 것입니다. 

 

 

안전을 위해 고양이 장난감은 가급적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식이 많거나 끈이 없고 작은 제품이라면 고양이가 실수로 삼켜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내구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양이 장난감 구매 전 제품 리뷰 등을 미리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품을 교체할 수 있는 타입의 고양이 장난감도 좋습니다. 고양이는 발톱이 날카롭고 움직임이 빠르기 때문에 장난감을 사용하다 보면 쉽게 파손되고 장난감을 계속 새로 사야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교체 부품이 있다면 사용 중 손상이 되더라도 수리를 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양이 장난감은 보통 주인이 흔들고 놀아주는 등의 수동 장난감이 익숙하지만 최근에는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움직이거나 빛이 나면서 고양이의 놀이 상대를 해주기 때문에 주인이 바쁘거나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하며 체중이 많이 나가는 고양이의 운동용으로도 좋습니다. 

 

 

고양이 장난감 추천

레이저 포인터 유형의 고양이 장난감은 쥐나 물고기, 발자국 등의 빛을 벽이나 바닥에 쏘면 고양이가 달려들게 됩니다. 광원은 레이저가 아닌 LED이기 때문에 모양이 흐릿하게 퍼질 수는 있지만 고양이의 눈에 맞더라도 문제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동 타입의 고양이 장난감은 크기와 모양도 다양하고 선택할 수 있는 모드도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전동 장난감은 수동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므로 사전에 기능과 내구성 등을 반드시 살펴보고 구매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귀여운 모양이나 고양이가 좋아하는 생선 모양을 한 인형 등의 고양이 장난감도 있는데 대부분 안에 캣잎 등이 들어 있어 고양이도 몰입해서 놀 수 있고 견고하고 내구성도 강한 편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낚시대 타입의 고양이 장난감은 기본적인 장난감 중 하나로 손잡이를 길게 늘여 주인이 크게 움직이지 않고도 고양이와 놀아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는 장난감으로 소리가 나는 제품도 있으며 만약 끝부분이 손상되면 별도의 교체 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양이는 공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며 공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의 모습은 귀엽기 때문에 공 장난감은 고양이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공은 소리가 나는 제품도 있으며 색상도 다양한데 고양이가 좋아하는 색상의 제품을 구매하시면 될 것입니다. 

 

고양이는 집에서 기르는 경우가 많지만 기본적으로는 동물이기 때문에 본능적인 움직임이 몸에 남아 있기 때문에 본능적인 움직임을 자극해주면 더욱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의 흥미를 돋을 수 있는 장난감을 찾아서 고양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며 이상 고양이 장난감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