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타워 고르는 법

Posted by drinker
2020. 4. 6. 14:19 고양이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고양이를 실내에서 키우는 집이라면 캣타워를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캣타워는 고양이에게 놀이터이자 편안한 휴식 장소로 사용되는데 집이 좁다면 캣타워를 설치하는 것으로 고양이의 활동 범위를 넓힐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의 본능에 따라 집안의 선반 등에 오르다 다치거나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오르내리기 좋은 발판을 가진 캣타워를 설치해 주면 안전하게 고양이가 높은 곳을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캣타워 고르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캣타워 고르는 법

 

캣타워 고르는 법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높은 곳을 좋아하며 높은 곳에 오르면 심리적 안정을 얻는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에서 기르는 고양이의 경우 운동 부족 경향이 생기기 쉬운데 한정된 공간 안에서 고양이가 최대한 운동을 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캣타워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형에 따라 선택

캣타워는 설치 방법에 따라 크게 천장 고정형과 바닥 거치형 2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이 다른데 우선 바닥 거치형의 경우 안전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견고하게 제작된 제품이 많고 설치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바닥 거치형은 바닥쪽이 흔들리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둥이 3개인 제품보다는 4개인 제품이 보다 안전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캣타워

 

천장 고정형은 고양이의 운동 부족을 해소하고 고양이의 개별 공간을 확보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제일 상단까지 올라가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높은 곳을 올라가고 싶어하는 고양이의 본능을 해소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안전과 관련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받침목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이에 따라 선택

고양이의 나이에 따라 적합한 캣타워의 높이가 다릅니다. 1~6세 정도의 성묘는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기이기 때문에 가급적 높이가 있는 캣타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아기 고양이와 7세 이상의 시니어 고양이는 너무 높지 않은 캣타워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너무 높은 캣타워를 설치했을 경우 떨어질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크래쳐가 포함된 제품을 선택

캣타워에 고양이의 발톱을 갈 수 있는 스크래쳐 기능이 포함된 제품들이 있으면 고양이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둥에 로프가 감겨 있는 제품은 발톱이 걸려서 올라가기 쉽고 동시에 발톱도 갈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조립이 쉬운 제품을 선택

목재 캣타워 등은 완제품으로도 배송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캣타워는 조립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해먹이나 터널 등 부속품이 많은 복잡한 구조의 캣타워는 조립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간단한 구조의 캣타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가 편리한 제품을 선택

하우스와 터널 등이 포함된 캣타워는 고양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 등을 옮겨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청소를 해야 합니다. 하우스와 터널 등 청소가 필요한 부분이 아랫쪽에 포함된 캣타워를 구입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청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캣타워는 고양이의 놀이터와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가능하면 캣타워를 구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거주 환경과 고양이 및 주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좋은 캣타워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캣타워 고르는 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