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화장실 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사진 설명]

Posted by drinker
2018. 12. 1. 09:15 고양이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고양이를 처음 키우거나 잠시 맡았다면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많을 것입니다. 만일 강아지를 키운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고양이 화장실 준비에 대해서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화장실이 필요하기 때문에 화장실 준비를 하기 전까지 간단하게 임시 고양이 화장실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화장실 필요한가요?

고양이를 위한 화장실은 고양이를 집에 데려 돌아온 그날부터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배설하는 장소가 없으면 고양이는 방안의 적당한 곳에서 마음대로 볼일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 장소를 화장실이라고 기억해 버려 계속 거기서 볼일을 보는 버릇이 붙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화장실은 고양이를 집에 들이는 첫날부터 준비 해야만 하는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길고양이를 데려오게 되는 등 갑작스러운 경우에는 아무래도 비상용 고양이 화장실을 만들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고양이 화장실 만들기 준비물

고양이 간이 화장실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간단한데 바닥이 얕은 골판지와 고양이용 모래, 그리고 큰 비닐 봉지가 필요합니다. 




1. 바닥이 얕은 골판지

일반적인 골판지 박스로 집에 적당한 크기의 택배 상자가 있으면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바닥이 깊다면 사방을 가위로 잘라 얕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크기는 화장실을 사용하는 고양이의 크기를 기준으로 3마리 정도가 들어갈 크기면 적당합니다. 새끼 고양이라면 대략 25cm X 30cm 정도의 크기면 충분할 것 입니다.  


2. 고양이 모래

고양이 모래는 구입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애완 동물 용품점 외에도 동네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상황이므로 종류 및 제조 업체에 얽매이지 않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 고양이 모래를 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마지막 수단으로 진짜 흙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원 등에서 구하거나 최근에는 다이소 등에서도 화분용 모래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큰 비닐 봉지

가능한 한 큰 비닐 봉지를 준비합시다. 구멍이 없는지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필요한 것은 이상 세가지입니다. 



고양이 화장실 만들기


1 단계 : 비닐을 박스에 붙인다

준비한 비닐 봉투를 골판지 박스의 안쪽에 붙입니다. 비닐 크기가 모자라 가장자리를 커버할 수 없는 경우 골판지가 노출되어있는 부분을 다른 비닐 봉지로 덮고 테이프로 고정합시다. 사용 중에 찢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비닐을 이중으로 깔아두면 더욱 좋습니다.




2 단계 : 고양이 모래를 전면에 깔아둔다

1 단계에서 비닐을 덮은 종이 박스에 고양이 모래를 깔아두면 완성입니다. 모래의 깊이는 새끼 고양이라면 3 ~ 4cm 정도 어른 고양이라면 5 ~ 6cm 정도가 되도록 합니다. 골판지의 높이가 빠듯할 때까지 모래를 넣으면 고양이가 화장실을 사용할 때 움직임 등으로 바닥에 튈 수 있기 때문에 최소 2센치 정도 여유를 두고 모래를 깔도록 합니다. 또한 화장실의 아래에 신문지 등을 깔아두면 모래가 튀더라도 청소하기가 좋을 것입니다. 



간이 화장실이 완성되면 사람의 왕래가 적은 조용한 장소에 설치해 줍시다. 고양이가 화장실을 사용하면 오줌으로 굳어진 고양이 모래와 배설물을 오래된 주걱이나 국자, 모종삽 등으로 제거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