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라제거기 다운

Posted by drinker
2019. 10. 3. 23:12 IT 이야기/유틸 이야기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됩니다. 특히나 업무적으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들 외 인터넷 뱅킹 등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프로그램들과 온라인 쇼핑 결제 과정에서 설치하는 액티브X 등의 프로그램 등은 우리가 원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설치하게 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필수 프로그램들이 아니며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는 프로그램인 구라제거기 다운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구라제거기(Hoax Eliminator)에서 말하는 ‘구라’란 ‘보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인터넷 뱅킹 등 다양한 과정에서 필수로 설치하도록 되어있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은 컴퓨터 성능을 떨어뜨림에도 불구하고 ‘보안’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을 ‘구라’로 정의하여 한번에 삭제하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런 보안프로그램 중 일부는 심지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문제가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고 하는데 이에 불만을 가진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이 바로 구라제거기입니다. 구라제거기는 구라제거기 포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거나 검색을 통해 구라제거기 포럼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구라제거기 포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hoaxeliminator.dothome.co.kr/


구라제거기 포럼에서는 구라제거기 소개와 사용법,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구라제거기 다운 전 간단하게 소개와 사용법 등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구라제거기 소개에서는 구라제거기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과 수상내역 및 간단한 프로그램 설명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라제거기 소개를 확인하셨다면 상단 ‘구라제거기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다운 과정을 확인하셔서 진행하시면 되는데 해당 이용방법을 살펴보면 별도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다운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웹사이트 주소인 teus.me/556?category=402265 를 주소창에 입력하여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최신 버전의 구라제거기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간단히 확인해 보신 뒤 스크롤을 내리신 후 제일 하단의 ‘Hoax Eliminator’ 버튼을 클릭하시면 구라제거기 다운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전 하단의 패스워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라제거기 다운이 완료되었다면 다운받으신 파일을 실행시키신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압축을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압축을 풀면 ‘x64’와 ‘x86’ 두 가지 폴더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것은 컴퓨터 비트로 자신의 컴퓨터 비트를 확인하시려면 ‘내 PC’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셔서 ‘속성’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에서 어렵지 않게 자신의 컴퓨터 비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 뒤 ‘모두 제거’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적으로 컴퓨터에 유해한 보안 프로그램을 비롯한 프로그램들의 삭제 동의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를 클릭하셔서 삭제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과정에서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구라제거기 포럼 홈페이지 상단의 ‘구라제거기 사용법’을 클릭하시면 구라제거기 안내와 다운로드, 삭제하기 등 구라제거기 이용과 관련된 전반적인 안내가 나와 있으므로 필요하신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구라제거기 다운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이야기 > 유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인사말 문구  (0) 2019.09.09
호갱노노 부동산  (0) 2019.08.26
컴퓨터 사양보는법  (0) 2019.06.02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19.05.07
pdf 뷰어 다운로드  (0) 2019.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