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Posted by drinker
2019. 5. 7. 18:47 IT 이야기/유틸 이야기
반응형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 중에서도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감상이나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리밍으로 영상을 보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어렵지 않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 다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다만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는 저작권 이슈가 생길 수 있으므로 다운을 받기 전 그러한 부분들을 감안해야 합니다. 즉 함부로 아무 영상이나 다운받거나 공유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저작권자의 동의가 있는 영상만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중 우선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의 경우 많은 영상을 받아야 하거나 자주 받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하단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클립다운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거나 검색포털에서 “clipdown”을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클립다운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clipdown.kr/


클립다운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영상 다운로드와 관련하여 클립다운 프로그램 소개와 다운로드 링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전 간단하게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정보들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의 경우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이라면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클립다운 소개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하셨다면 메인 페이지의 “다운로드 for Windows” 버튼을 클릭하셔서 클립다운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클립다운 설치 프로그램은 135KB 정도의 크기로 다운로드까지 시간도 크게 소요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클립다운 설치 프로그램 다운이 완료되셨다면 다운받으신 clipdown_setup 파일을 실행시켜서 클립다운을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안내에 따라서 라이선스 계약 동의와 구성 요소 선택 및 설치 위치를 선택해 주시면 자동적으로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 완료 후에는 마침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클립다운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살펴보면 우선 자신이 받고 싶은 영상 중 저작권 문제가 없는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서 넣는 방법인데 Ctrl+C 단축키를 통해서 원하시는 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신 후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신 후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없는 유튜브 영상 중에서 다운로드를 하고 싶으신 영상이 있다면 영상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뒤 "동영상 URL 복사" 버튼으로 URL을 복사하시거나 하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하신 뒤 나오는 주소를 Ctrl+C 키로 복사하신 후 클립다운에서 Ctrl+V 키로 붙여넣기 하신 후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클립다운의 주소창에 해당 영상의 주소를 입력해 주신 뒤 옆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 관련 안내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저작권을 확인해 보신 후 문제가 없다면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창이 나오게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창이 나오면 오디오와 비디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만 들으실 경우 오디오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주시면 되며 영상을 다운받으실 경우 비디오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비디오를 클릭해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진행해 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정보에서 다운로드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 완료 후에는 상태 하단의 영상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 버튼 아래 폴더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상이 다운로드 된 폴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의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본적인 다운로드 폴더 설정 및 유튜브 영상 시청시 다운로드 팝업 사용 등에 대한 간단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다운로드 폴더 등을 설정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전용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중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 사이트 이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위해서는 하단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거나 검색포털에서 “online video converter”를 검색하셔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을 하실 경우 둘 다 같은 홈페이지이지만 두번째 링크가 한국어 페이지이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onlinevideoconverter.com/ko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함께 상단에 비디오 링크 변환과 파일 변환, 스크린 레코더 세 가지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려면 “비디오 링크 변환”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유튜브 영상 주소를 복사해 주신 뒤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창에 입력해 주시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 그 전에 파일형식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비디오 형식과 오디오 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상 설정이 다 되셨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를 위한 비디오 변환이 시작되는데 영상이 길거나 용랑이 클 경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변환 과정은 아래와 같이 퍼센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어렵지 않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때에는 앞에서와 동일하게 저작권 관련 사항들을 반드시 고려하시기를 바라며 다운받은 영상을 공유하는 것 역시 안된다는 것을 명심하신 후 적합하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이야기 > 유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인사말 문구  (0) 2019.09.09
호갱노노 부동산  (0) 2019.08.26
컴퓨터 사양보는법  (0) 2019.06.02
pdf 뷰어 다운로드  (0) 2019.04.12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0) 2019.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