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뷰어 다운로드

Posted by drinker
2019. 4. 12. 18:18 IT 이야기/유틸 이야기
반응형


회사에서 업무상 파일을 주고 받을 경우 보안을 위해 pdf 파일로 주고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때문에 pdf뷰어는 회사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pdf 뷰어는 어도비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다운 및 설치 방법이 크게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pdf(Portable Document Format)는 어도비에서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으로 원본 문서의 레이아웃과 스타일, 글꼴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파일 크기를 줄여주는 뛰어난 압축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원본의 스타일을 지킨 채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다면 어느 컴퓨터에서나 열어볼 수 있는 높은 호환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pdf 뷰어를 서비스하는 어도비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하단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어도비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어도비를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adobe.com/kr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어도비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의 설명과 다운로드 링크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PDF 및 전자 서명” 항목에서 우측 “주요 제품” 중 “Reader DC”를 클릭하여 해당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Reader DC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pdf 뷰어 아크로뱃 리더(Acrobat Reader) 제품 소개 및 다운로드 안내 링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전 스크롤을 내리시면 간단한 소개를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다운받으시기 전 간단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후 유료인 “Acrobat Pro DC” 체험판이 아닌 왼편의 “Acrobat Reader DC” 항목에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pdf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간단하게 설치 안내를 확인하신 후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pdf 뷰어 크기는 168.72MB 정도이며 우측 하단의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pdf 뷰어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pdf 뷰어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다운받으신 readerdc_kr_md_cra_install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pdf 뷰어 Acrobat Reader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설치를 했기 때문에 설치가 되어 있다는 안내가 나오며 미설치시에는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 완료후에는 마침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Reader을 기본으로 설정하여 pdf 뷰어로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간 다양한 자료들과 사업자등록증 등의 파일을 pdf로 전달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기본으로 설정해 두시면 편히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pdf 뷰어 다운로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이야기 > 유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인사말 문구  (0) 2019.09.09
호갱노노 부동산  (0) 2019.08.26
컴퓨터 사양보는법  (0) 2019.06.02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19.05.07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0) 2019.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