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인사말 문구

Posted by drinker
2019. 9. 9. 22:53 IT 이야기/유틸 이야기
반응형


추석이 다가오면서 추석 연휴를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세우고 계실 것입니다. 최근에는 연휴기간을 맞아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늘고 있다고 하는데 그 전에 주변 동료들이나 지인 및 감사한 분들에게 추석 인사 및 선물을 전달하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되겠죠. 하지만 막상 추석 인사말을 생각하려면 너무 흔한 문구는 성의가 없어 보이기도 하고 적당한 문구를 찾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는 간결하면서도 상대에 맞게 보내는 것이 정성스러워 보이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석 인사말 문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추석 인사말은 보통 아주 가까운 친구나 친척들 혹은 회사나 학교 등에서 만난 동료 및 선생님이나 은사님 등 감사한 분들에게 하게 됩니다. 이 때 상대에 따라서 다른 추석 인사말 문구를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 가까운 사이일 경우 근황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면 좋고 조금 거리가 있는 분들이라면 정제된 문장으로 정성스러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 인사말을 직접 작성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경우 예시 문구들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 인사말은 보통 포털이나 블로그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단점은 그만큼 흔하고 성의 없어 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인사앱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인사앱에는 추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의 인사말들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여 맞춤형 추석 인사말 문구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사앱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접속하시면 설치를 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사 앱 바로가기(구글 플레이 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ello_2017&hl=ko


인사앱은 명절을 비롯하여 모임과 경조사, 축하, 사업 등의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말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황 별 카테고리가 있기 때문에 그 안에서 자신이 찾는 상황을 선택한 후 다양한 인사말 중에서 원하시는 인사말을 바로 보내거나 편집하셔서 보내실 수 있습니다. 명절 카테고리도 별도로 있기 때문에 추석 인사말도 쉽게 찾아서 전송이 가능합니다. 



인사앱을 실행시키시면 업데이트 안내가 나오는데 일정에 따라 추석과 수능 카테고리가 상단으로 위치되었으며 꾸준히 인사말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인사말 종류가 다양하고 업데이트도 꾸준하기 때문에 발이 넓으신 분이나 사업 등을 하시는 분들은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셔서 인사말을 살펴보시면 되는데 추석 인사말 문구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의 의미와 관련된 내용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문구들이 나오는데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마다 맞춤형 문구를 찾아서 보내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른 인사말과 함께 연결해서 편집 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데 가령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면 ‘경조사’ 카테고리에서 ‘결혼식-축하’ 문구와 ‘추석’ 카테고리 문구를 합치면 상대방에게 딱 맞는 추석 인사말 문구가 될 것입니다. 



추석 인사말은 번거롭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기 때문에 가능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를 참고하여 작성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추석 인사말 문구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이야기 > 유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라제거기 다운  (0) 2019.10.03
호갱노노 부동산  (0) 2019.08.26
컴퓨터 사양보는법  (0) 2019.06.02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19.05.07
pdf 뷰어 다운로드  (0) 2019.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