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양보는법

Posted by drinker
2019. 6. 2. 18:34 IT 이야기/유틸 이야기
반응형


최근에는 현실감 높은 게임들이 나오면서 취미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이나 시스템이 뛰어난 만큼 사양이 높기 때문에 집에서 즐기기가 쉽지 않은데 만일 괜찮은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게임 사양이 컴퓨터 사양과 적합한지를 확인한 후 설치를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사양보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보는법 

컴퓨터 사양보는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확인하는 방법과 설치 없이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세부적인 부분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두가지 방법 모두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사양보는법으로 우선 컴퓨터 왼쪽 하단의 윈도우 버튼 옆 검색 버튼을 클릭하신 후 “dxdiag”를 검색해 줍니다. 파일을 찾으신 후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다이렉트X 진단도구를 통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irectX 진단도구에서는 컴퓨터에 설치된 구성 요소와 드라이버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탭을 통해서 시스템 외에도 그래픽카드 등을 추가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우선 시스템 탭에서는 컴퓨터 운영체제와 메모리 등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단 탭에서 디스플레이2를 클릭하시면 왼쪽의 디바이스란에서 자신의 컴퓨터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경우 최근 출시되는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 중요한 요소이므로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검색포털에서 “그래픽카드 순위”를 검색하신 후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보는법 중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은 CPUID에서 개발한 CPU-Z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인데 설치 없이 실행만 시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하단 바로가기를 통해 CPUID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CPU-Z를 검색하신 뒤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CPUID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cpuid.com/


CPUID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CPUID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되는데 그 중 페이지 중앙 왼편에 있는 “CPU-Z”를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WINDOWS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CPU-Z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다운로드 링크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분류하면 영어와 중국어 버전의 프로그램 설치파일과 압축파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설치 없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영어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주시면 되는데 두번째 “ZIP∙ENGLISH”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손쉽게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CPU-Z 압축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셨다면 파일의 압축을 풀어 주신 뒤 “cpuz_x32”와 “cpuz_x64” 중 자신의 컴퓨터 비트에 맞는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비트 확인은 “내PC”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뒤 속성 탭에서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트에 맞는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 사양이 체크되어 나오게 됩니다. 상단 탭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사양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점은 조금 아쉽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 업그레이드나 상세한 스펙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상 컴퓨터 사양보는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이야기 > 유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인사말 문구  (0) 2019.09.09
호갱노노 부동산  (0) 2019.08.26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19.05.07
pdf 뷰어 다운로드  (0) 2019.04.12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0) 2019.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