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Posted by drinker
2019. 4. 9. 23:09 IT 이야기/유틸 이야기
반응형


한글은 언어학적으로 우수한 문자이면서 동시에 타이핑을 치기에도 좋은 문자라고 합니다. 한자권의 일본어나 중국어와는 다르게 일일이 문자를 찾아서 입력할 필요 없이 영어처럼 원하시는 글자를 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우선 타자 연습을 통해 타이핑을 어느 정도 능숙하게 칠 줄 알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자연습에 좋은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한컴 타자 연습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타자 연습 프로그램으로 과거에는 대부분의 컴퓨터에 설치해서 타이핑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었던 대표적인 타자연습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지금은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이 나왔지만 아직까지도 타자 연습이라고 하면 한컴 타자 연습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를 위해서는 한컴 타자 연습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하단 한글과 컴퓨터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거나 아니면 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 사이트에서 한글과 컴퓨터를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hancom.com/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한컴오피스와 한컴 타자 연습을 포함한 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구매 및 무료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위해서는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내려 홈페이지 제일 하단에서 자료실 항목의 “한컴타자연습”을 클릭하셔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한컴 타자 연습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한컴 타자 연습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두 가지 링크가 나옵니다. 하나는 “(구)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 링크이며 하나는 “한컴 타자 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인데 구버전의 경우는 이전과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방식이고 사이트 바로가기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타자 연습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에서는 두가지 방식 모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한컴 타자 연습의 경우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신 후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운 받으신 HTTOnline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한컴 타자 연습 설치 안내창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설치 안내창의 안내에 따라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고 사용권 계약 동의해 주시면 되며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한컴 타자 연습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완료후에는 완료창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컴 타자 연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가 완료되셨다면 로그인 후 타자 연습을 하실 수 있으며 좌측의 혼자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없이도 타자연습과 싱글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는 경우에는 로그인 후 한컴 서버 1, 2, 3 중 아무 서버나 클릭하셔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서버 접속 이후 자리연습과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중 자신에게 맞는 연습 방식을 선택하신 후 연습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자판을 익히지 못하셨다면 자리연습을 통해 자판을 익히시기를 바라며 이후 낱말연습과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순으로 타자 연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일 상단에서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SOS 등의 타자 게임도 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컴 타자 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 내에서 위와 같은 타자 연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사이트로 이동하셨다면 중앙에 있는 한컴 타자 연습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한컴 타자 연습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타자 연습 창이 나타나는데 왼편의 메뉴를 통해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중 선택하여 연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타자게임의 경우는 홈페이지 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타자 게임을 플레이 하시기 위해서는 한컴 타자 연습 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중 타자연습에 마우스 커서를 대시면 두더지잡기와 동전쌓기, 판 뒤집기 게임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게임을 클릭하셔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페이지 내에 영상으로 게임 진행 방법이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여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더지 게임의 경우 자판을 익히시는 분들이 플레이 하시기에 적합하며 동전쌓기의 경우 단어 연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판 뒤집기 게임은 아직 서비스 준비중인데 전반적으로 새로운 느낌이 드는 게임들이므로 한번쯤 플레이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컴 타자 연습은 최근 업데이트가 되면서 더욱 편하고 재미있게 타자 연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연습이 필요하신 분의 경우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를 해두시는 것이 좋으며 회사나 학교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에서 설치 없이 바로 연습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타자 연습은 연습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연습하면 어느새 실력이 느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이야기 > 유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인사말 문구  (0) 2019.09.09
호갱노노 부동산  (0) 2019.08.26
컴퓨터 사양보는법  (0) 2019.06.02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19.05.07
pdf 뷰어 다운로드  (0) 2019.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