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털 제거방법 효과적인 방법은?

Posted by drinker
2018. 11. 25. 09:10 고양이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장모 종의 고양이를 기르는 데 특히 중요한 고양이 털 청소입니다. 알고 있지만 아무래도 고양이를 실내에서 키우게 되면 고양이 털과 씨름을 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 털 제거방법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털 청소방법

고양이의 탈모는 계절별로 진행되는데 여름 전과 겨울 전에 가장 많이 빠지게 되며 그 중에서도 겨울철 고양이의 털 손질에 따라서 초봄 청소가 쉬워지기도 합니다. 고양이의 털은 의외로 가늘고 짧은 털이 많으므로 구석에 고양이 털이 가득 쌓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면 풍압에 고양이 털이 흩날려 고양이 털이 방안에 흩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고양이 털 청소에 진공 청소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에는 분무기로

사실 분무기 스프레이가 가장 편안한 청소 방법 중 하나입니다. 먼저 청소 전에 젖으면 안되는 가전 등을 제외하고 바닥이 아닌 실내 공기 중에 골고루 분무기를 뿌리고 기다립니다. 바닥이 점점 습해지는 것이 느껴지면 폭이 넓은 천 등으로 바닥을 훔치듯 닦아줍니다. 공기 중에 고양이 털이 다 떨어져 붙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모아서 버려주면 됩니다. 




러그나 카펫에 붙은 털은 장갑으로

장갑이 의외로 접착제가 붙은 통칭 돌돌이보다 효율적으로 고양이의 털을 모을 수 있습니다. 장갑의 손바닥 부분에 미끄럼 방지가 있는 제품을 구매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진드기 살충제입니다. 고양이의 경우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주인이 방에 들여온 벼룩과 진드기가 의외로 고양이에게 붙어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의 털을 청소하는 김에 러그나 카펫 속에 들어간 진드기나 벼룩 등을 함께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털 제거에는 평소 청소가 중요

일반적으로 털 제거를 위해서 잘 하고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샴푸로 고양이를 목욕시키는 것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큰 착각입니다. 고양이 털이 젖으면 서로 밀착하고 몸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고양이의 피부는 피지 자체의 분비가 약하기 때문에 너무 목욕을 많이 시키면 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샴푸는 고양이 탈모 방지 대책이 되지 않습니다. 


고양이 털 청소에 유용한 용품

가구 등을 다 치우고 분리할 수 없는 실내 구석에는 상당한 양의 고양이 털이 모이게 됩니다. 청소기나 손이 잘 닿지 않고 그나마 작은 청소기의 끝 노즐을 가는 것으로 바꿔서 청소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경우 다양한 용품들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애완 동물 전용 털 청소를 위한 "FurRemover '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빗과 같은 모양으로 끝이 전기 면도기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어 카펫 등에 사용하면 고양이의 털을 긁어 모아 청소가 가능합니다. 동물의 털은 진공 청소기로는 좀처럼 흡입이 되지 않는데 이는 퍼져서 흩어져 있고 정전기 등으로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탈모 전용 브러쉬로 매일 빗겨주기

고양이 탈모에 주목하면 좋은 것은 역시 브러쉬입니다. 고양이 탈모 방지 전용 브러쉬로 하루 1일 1회 이상 빗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텔 케어 식품이나 털 케어용 젤 등도 유용한 제품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