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즈 줘도 괜찮나요?

Posted by drinker
2018. 11. 17. 09:26 강아지 이야기/음식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 치즈 자주 주시나요? 강아지 간식도 치즈 관련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무작정 주는 경우에는 리스크도 있습니다. 강아지 치지 줘도 괜찮은지와 주의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치즈 줘도 괜찮나요?

결론적으로 강아지 치즈 소량이라면 줘도 괜찮습니다. 강아지 간식으로 치즈 등이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개는 치즈를 좋아하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정말 치즈를 주어서 좋은 것인지 모르고 주고있는 분도 의외로 많을 것입니다. 



치즈는 유제품이기 때문에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그 외에도 치즈에 들어있는 철분은 빈혈 등을 예방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줘도 좋은 것인지 고민된다면 결론은 줘도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량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강아지 치즈 소량을 줘야 하는 이유

대부분의 강아지가 좋아하는 치즈를 왜 소량을 줘야 할까요? 그것은 치즈에 많은 염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염분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인간도 몸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개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장이나 심장에 큰 부담을 주고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강아지 치즈 좋아하는 이유

조금 벗어난 이야기이지만 강아지들은 왜 치즈를 좋아하는 것일까요? 강아지는 후각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냄새가 강한 음식에 매력을 느낍니다. 치즈는 발효 식품이기 때문에 냄새가 꽤 강합니다. 그래서 그것을 강아지가 맡으면 식욕이 증가하고 치즈는 실제로 맛도 진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먹는 것도 좋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 치즈를 먹일 때 주의 사항 및 활용법


강아지 치즈 줄 때 주의사항

강아지 치즈를 주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애완동물용으로 나와 있는 것을 줍시다. 애완동물은 사람에 대한보다 염분이 적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인간이 먹는 치즈 중에도 염분이 적은 치즈가 잇으므로 반드시 염분 수치를 확인해 본 후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기본적으로 치즈는 간식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간식은 전체 칼로리 량에 대해 20 % 이내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체가 100 %를 초과하지 않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강아지 교육시에 효과적으로 활용

가정에서 훈련을 열심히 하고있는 강아지와 주인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치즈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치즈는 앞에 언급했듯이 냄새도 강하고 대부분의 강아지들이 좋아합니다. 초반에는 간식 등으로 교육하다가 교육 후반이 되었을 때 또는 외부 교육 등으로 집중력을  갖기 어려운 장소에서 연습할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중시키기 위해 치즈를 활용

강아지를 교육 완구 등에 집중시켜야 할 때 이용합니다. 부드러운 치즈가 있다면 그것을 살짝 교육 완구에 바릅니다. 냄새도 나고 그것을 먹기 위해서 교육 완구에 강아지가 필사적으로 매달릴 것입니다. 그 사이 주인이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약물 등을 복용 할 때 치즈를 활용

치즈는 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약을 먹일 때 등 약을 숨겨 주기에 좋습니다. 정제 알약이라면 작게 나누어 치즈에 싸서 주거나 가루라면 조금씩 치즈에 섞어서 줘도 좋을 것입니다. 부드러운 치즈가 더 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