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발톱깎이 종류 살펴보기

Posted by drinker
2018. 9. 11. 18:02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 발톱 가위는 보통 강아지 발톱깎이라고 불립니다. 강아지 발톱 가위는 잡은 때 힘이 균등하게 들어가 단숨에 발톱을 자를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 발톱을 자르기에 적합합니다. 여기에서는 중~대형견에 적합한 발톱깎이와 소형견용 추천 발톱깎이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길로틴(단두대) 유형 발톱깎이

고리가 겹치는 날 사이에 강아지 발톱을 넣어 자르는 스타일의 애견 손톱깎이입니다. 손잡이에 힘을 넣어 쉽고 단번에 자를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사용하기 편하고 추천합니다. 발톱을 자를 때 "딸깍"하는 큰 소리가 나기 때문에 손톱깎이를 싫어하는 강아지의 경우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견용과 소형견용이 있습니다.





니퍼 유형 발톱깎이

펜치 형태의 애견 손톱깎이입니다. 손톱 정돈 등 세세한 작업에 적합하지만 잘 다루려면 어느 정도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대형견과 소형견용이 있습니다.




단두대 유형 개선형 발톱깎이

단두대 유형에서 개선된 디자인으로 자르는 부위가 옆으로 돌출된 형태입니다. 비교적 깎이기 쉬운 형태의 강아지 발톱깎이입니다. 핸들 스토퍼에 커버가 없는 타입이기 때문에 손가락을 끼우지 않는 타입입니다. 소형견 용이 있습니다.



강아지 발톱깎이로 발톱을 깎아준 후 발톱을 다듬는 용도입니다. 자른 발톱의 모양이 들쭉날쭉하고 균열이 있을 경우 애견이 불편해 하거나 사람에게 부상을 입힐 가능성도 있으므로 모서리를 깨끗하게 둥글게 갈아줍니다. 



지혈제

강아지 발톱깎이로 발톱을 자르는 경우 피가 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검정색 발톱의 개는 어디까지 자르면 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혈제가 있으면 즉시 출혈을 멈추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가 가능합니다. 강아지 발톱을 처음 깎는다면 같이 구매해도 좋습니다. 




강아지 발톱깎이 팁

발톱을 깎는 것을 싫어하는 강아지도 많이 있습니다. 강아지 때부터 발톱을 만지고 익숙해지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강아지와 정면으로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강아지 옆이나 뒤에서 발을 잡도록 함으로써 두려움을 완화시킵니다. 



발톱 깎는 것을 게을리하면 혈관이 자라면서 짧게 잘라 내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꾸준히 체크하면서 조금씩 발톱을 잘라가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소형견 발톱깎이 주의점

소형견은 체중이 가볍고 발톱도 작은 편입니다. 소형견의 발톱은 한 달에 한 번은 길이를 확인하고 자주 강아지 발톱깎이로 조금씩 잘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깎이를 싫어하고 날뛰는 경우에는 동물병원이나 애견 미용실과 유사하게 테이블 등 높고 좁은 장소에 올려놓고 하면 비교적 발톱을 깎기 쉽습니다. 이때 높은 곳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형견 발톱깎이 주의점

아스팔트에서 산책하는 대형견의 경우 아스팔트로 자연적으로 발톱이 깎이게 될 수 있지만 실내 사육의 경우 대형견도 소형견처럼 한 달에 한 번 발톱의 길이를 체크하고 강아지 발톱깎이로 발톱을 잘라줘야 합니다. 발톱깎이를 싫어하는 대형견의 발톱을 깎이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점잖게 테이블 등 높고 좁은 곳에 올라가 주는 경우는 비교적 발톱을 깎기 쉽지만 지나치게 거부하는 경우는 2명 이상이 협력해 조금씩 발톱을 깎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