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케어 방법

Posted by drinker
2018. 11. 21. 15:48 강아지 이야기/관리 이야기
반응형


강아지 눈물자국이 생기면 주인으로서는 굉장히 속이 상할 것입니다. 휴지나 물티슈로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고 예쁘게 닦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케어 방법 중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닦는 것이 최선의 대책

강아지 눈물 흘리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눈물이 나오는 상태가 계속 되면 눈 근처가 젖으면서 세균이 번식하거나 주변 털을 변색시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 눈물이 많이 나는 원인은 각막이나 결막염 등의 염증이나 선천적인 눈물관 이상, 강아지밥 첨가물의 노폐물이 눈물관을 막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눈물자국을 방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대책 방법은 눈물을 닦아주는 것입니다. 특히 일반 휴지나 천 등 보다는 붕산이 섞인 물이 살균력이 있어 추천합니다. 붕산은 눈 세정제나 구강, 비강 스프레이 등 구강 위생을 위한 의약품 등에 사용되며 살균력이 있기 때문에 세척, 소독을 위해 좋습니다.



붕산물 만드는 방법

약국에서 붕산과 정제수 등을 구입하고 붕산 물을 넣을 용기와 눈물을 닦아 줄 코튼 소재의 화장솜 등을 준비합니다. 정제수 150ml를 내열 접시 등에 옮겨 담아 전자레인지에 40~60초 정도 돌려줍니다. 소독한 병에 증류수와 붕산 3g을 넣고 녹입니다. 완성된 붕산 물을 화장솜에 묻혀 강아지의 눈 주변을 닦아줍니다. 완성된 붕산물은 냉장보관하고 2주일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붕산물 농도는 반드시 2% 이하가 되어야 하며 위의 방법대로 만들면 농도는 적당합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

우선 붕산물을 묻힌 화장솜을 준비하고 강아지의 눈물자국을 닦아줄 준비를 해야 합니다.



강아지 눈물을 닦아 주기 위해서는 우선 움직이지 않도록 한 손으로 강아지의 머리를 잡아서 고정시켜야 합니다. 두 명이 하면 좋지만 어려울 경우 한 손으로 고정하고 붕산물을 묻힌 화장솜으로 닦아준 후 마른면으로 닦아내면 됩니다강아지의 머리를 잡을 경우 너무 세게 잡으면 안되며 제대로 고정하지 않을 경우 눈을 찌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눈물을 닦은 후에는 강아지를 칭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식 등을 주고 눈물을 닦는 것에 좋은 기억을 심어줘야만 꾸준히 관리를 해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