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
우리나라에서 여행이나 출장 등의 목적으로 해외를 다녀 오기 위해서 거의 대부분 공항을 거쳐야 합니다. 그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항은 인천공항은 이용객이 연간 6,0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많다고 합니다. 해외를 잘 다녀오기 위해서는 공항을 이동하는 과정 역시 중요한데 아무래도 편리함을 추구한다면 자가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인천공항을 갈 때에는 주차장 이용법과 요금 등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안내
인천공항에 자동차를 가지고 갈 경우 시간에 제약 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행이 이착륙 시간이 새벽이거나 혹은 연착이 될 경우에도 자동차를 가지고 간다면 문제 없이 이동이 가능하며 특히 단체로 이동할 경우에는 자동차가 경제적으로도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인천공항에 왔다면 단기주차, 장기주차가 나뉘어 있기 때문에 어디에 주차를 해야 할 지 고민이 되는데 사실 여행 기간과 관계없이 어느 곳이든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과 단기주차장은 위치와 요금에 따라 나뉘게 되는데 인천공항에서는 1일 이상 주차 시에는 장기주차장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 확인 전 위치를 잘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은데 제1 여객터미널과 제2 여객터미널 모두 하단의 주차장 안내도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주차를 하신 후 장기주차장 내 순환버스대기소 A, B, C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여객터미널로 별도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순환버스는 5~16분 간격으로 운영되며 소요시간은 약 15분이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을 살펴보면 소형의 경우 시간당 1,000원, 일 주차요금은 9,000원이며 대형차량의 경우 30분당 1,200원, 일 주차는 12,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됩니다. 보통 승용차 및 15인 이하 버스와 1톤 이하 화물차는 소형으로 구분이 되며 16인 이상 버스나 최대적재량이 1톤을 초과하는 차량의 경우 대형으로 구분됩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에는 요금감면 규정도 있는데 규정에 따라 필요서류를 갖추었을 경우 요금 감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 요금감면 규정은 경차와 장애인,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다자녀 가구, 저공해 자동차 등이 대상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을 보다 쉽게 계산해 보고 싶으신 경우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인천공항 주차요금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우측 상단의 ‘예상 주차요금 확인하기’를 클릭하시면 별도의 페이지에서 ‘주차요금 계산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주차요금을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주차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airport.kr/ap_lp/ko/tpt/parinf/parfeeinf/parfeeinf.do#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을 하시려면 주차요금 계산기 페이지에서 우선 ‘분류’에서 ‘장기주차장’을 선택하신 뒤 출발 날짜와 시간, 도착 날짜와 시간, 차종과 감면대상을 입력하신 후 ‘주차요금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일정에 맞는 인천공항 장기주차요금이 계산되어 나오게 됩니다.
이 외에도 인천공항 주차안내 페이지에서는 터미널별 주차장 실시간 혼잡도 관련 정보와 여행을 마치고 차량 위치를 잊어버리신 분들을 위해 ‘내 차 위치 찾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요금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