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기초 무료 학습법

Posted by drinker
2019. 6. 6. 18:44 생활 정보
반응형


일본은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깝기도 하지만 문화적으로도 가깝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지로 많이 선택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저가항공 등을 통해서 일본 소도시 여행지 노선들이 신규 취항되면서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일본여행이나 유학 등을 생각하신다면 일본어를 공부해 두시는 것도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어 기초 무료 학습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어 기초 무료 학습법

일본어는 많은 분들이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선택하여 학습하신 경험이 있거나 아니면 드라마나 애니 등으로 접하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문화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언어적으로도 우리말과 유사한 점이 있기 때문에 다른 외국어에 비해 공부하기 쉽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기초 학습법은 다양하지만 그 중 일본 공영 방송사 NHK에서 만든 “일본말 첫걸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무료로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말 첫걸음 홈페이지는 하단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거나 구글에서 “일본말 첫걸음”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NHK 일본말 첫걸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nhk.or.jp/lesson/korean/


일본말 첫걸음 홈페이지에서는 말 그대로 일본어 기초에 필요한 다양한 강의자료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기초 학습을 진행하기 일본말 첫걸음 이용법에 대해 살펴보시는 것이 좋은데 상단 메뉴 중 가장 우측의 “홈페이지 소개” 항목에서 “’일본말 첫걸음’이란?”과 “’일본말 첫걸음’이용법”을 클릭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말 첫걸음은 일본 공공방송인 NHK월드 라디오에서 제작하는 일본어 강좌 사이트로 기본적인 문법과 실용 표현 등을 오디오 드라마 형식의 강좌를 통해 학습할 수 있으며 학습 교재 및 강의자료는 무료로 다운받아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강의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습 및 퀴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일본어 기초 학습을 탄탄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말 첫걸음 홈페이지 이용 방법을 확인하셨다면 상단 메뉴 중 “레슨”에서 “레슨 일람표를 클릭하여 학습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총 48과의 강좌가 나오는데 일본 만화를 좋아하는 태국인 유학생 안나가 도쿄에서 유학하면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본어를 학습하는 과정으로 강좌 커리큘럼이 이루어져 있어서 재미있게 학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제1과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좌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본격적인 일본어 기초 학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학습 자료와 음성 자료를 다운받으셔서 학습이 가능한데 홈페이지 상단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셔서 전체 내용을 학습하신 후 하단의 중요표현과 대화 내용을 세부적으로 학습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문법포인트와 문자표, 그리고 중요한 학습 포인트 등을 추가로 학습하실 수 있는데 일본어 교본과 마찬가지로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학습하시고 다음 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학습을 완료하셨다면 상단 메뉴 중 “자료”항목에서 “어휘 리스트와 퀴즈”나 “복습편 : 어느 쪽일까요?”를 클릭하셔서 어휘 퀴즈와 복습 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가 많고 이용하기가 쉽기 때문에 적응하시면 손쉽게 일본어 기초 학습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일본어 기초 무료 학습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0) 2019.06.08
색칠공부 무료프린트 사이트  (0) 2019.06.07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0) 2019.06.03
영어 성경 보기  (0) 2019.06.01
주휴수당 계산기  (0) 2019.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