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도 크게보기

Posted by drinker
2019. 10. 25. 14:17 생활 정보
반응형


최근에는 해외로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해외 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예능을 비롯한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해외 여행지들을 소개해 주면서 세계 지도 등에서 해당 국가들을 찾아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집에 지구본이나 세계 지도가 있으신 경우는 살펴보기가 쉽겠지만 아마 대부분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살펴보실 텐데 그런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세계 지도 크게보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지도 크게보기

세계 지도를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서 보면 보통 이미지 크기가 작아서 보기가 어려운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때문에 세계 지도 크게보기를 해도 나라명이나 모양이 깨지지 않는 사이즈의 세계 지도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세계 지도 크게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각종 국토지리정보와 관련된 정책 및 제도를 수립, 운영하는 것 외 지도 관련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지도 크게보기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는데 우선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거나 검색을 통해서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ngii.go.kr/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다양한 지도와 측량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세계 지도 크게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우측 메뉴 중 ‘세계/대한민국주변도’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국토지리정보원 세계 지도 및 대한민국 주변도, 전도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고화질의 세계 지도를 보실 수 있는데 확대 및 축소를 하시면서 원하시는 곳들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국토지리정보원 세계 지도 크게 보기 서비스는 확대 축소 외에도 거리 측정을 비롯한 다양한 옵션을 활용하실 수 있는데 가령 오른쪽 상단의 ‘거리측정’ 아이콘을 클릭하신 뒤 거리측정을 하고 싶으신 두 나라를 각각 클릭하시면 두 지점의 최단거리가 계산되어 나오게 됩니다. 



이 외 국가명과 지형을 각각 ON/OFF로 활용하실 수 있는데 지도를 깔끔하게 봐야 하거나 아니면 지리 관련 공부를 하실 때 활용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보/조/창 설정에서는 북극과 남극, 범례와 색인 등도 조절할 수 있는데 별도의 창으로 해당 정보들이 나오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으로 세계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지도 크게보기 외 큰 사이즈의 세계 지도를 다운 받아서 이용하시는 것도 가능한데 상단 메뉴 중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왼편 메뉴의 ‘세계지도-로빈슨도법’과 ‘세계지도-메르카토르도법’, ‘세계지도-다른 투영도법’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투영도법의 세계 지도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 투영도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세계 지도 투영설명서’를 클릭하시면 투영법설명서를 다운 받아서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 지도 다운로드는 A0사이즈부터 A4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년도선택에서는 다양한 년도도 선택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셔서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세계 지도를 보는 것 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릴 것입니다. 지도를 통해 다양한 국가와 문화,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 만큼 세계 지도 크게보기 서비스를 잘 활용하시기를 바라며 이상 세계 지도 크게보기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여행 준비물  (0) 2019.10.30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0) 2019.10.28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0) 2019.10.23
HS Code 조회  (0) 2019.10.21
중고트럭매매 사이트  (0) 2019.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