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워드광고 바로가기
인터넷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데 그 정보들 가운데서 자신이 필요한 내용만을 찾는 일은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검색엔진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회사들은 이러한 검색엔진의 광고 상품을 이용하여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검색엔진 중 하나인 다음에서도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한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 블로그나 홈페이지 기반의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은 많이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키워드광고 바로가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키워드광고 바로가기
키워드광고는 검색엔진에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한 화면 상단에 특정 사이트를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키워드광고 시스텡을 통해 검색량 등을 확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광고 관리 및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키워드광고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다음 광고관리시스템은 이전에는 다음 클릭스라는 이름으로 불렸는데 현재는 ‘카카오 키워드광고’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음 키워드광고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거나 다음에서 ‘카카오 키워드광고’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키워드광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business.kakao.com/info/keywordad
카카오 키워드광고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카카오 키워드광고 관련 설명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분들은 서비스소개와 서비스관리 등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며 키워드 확인 등을 하시려면 우측 하단의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홈페이지는 회원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드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존 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며 회원이 아니실 경우 ‘광고주 신규가입’ 버튼을 클릭하셔서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공지사항 및 광고관리, 보고서 등의 메뉴들을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과 단가 확인 등도 하실 수 있는데 상단 메뉴 중 ‘광고관리’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키워드별 검색량과 단가를 확인하시려면 광고관리 페이지에서 왼편의 메뉴 중 ‘키워드 맞춤제안’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PC와 모바일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원하시는 키워드를 검색해 주시면 키워드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령 디바이스를 PC로 설정한 뒤 ‘꽃배달’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아래 꽃배달과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와 함께 캐워드 효용도, 전월 조회수, 입찰가 등의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전월 조회수’를 참고해 주시면 되며 광고주라면 조회수 외 입찰가와 키워드 효율도 등을 참고하셔서 광고 진행 여부를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분이라면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을 주로 활용하시겠지만 다음의 경우에도 검색량이 결코 낮지 않기 때문에 다음 카카오광고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위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 다음 키워드광고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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