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름 영문변환

Posted by drinker
2019. 3. 28. 22:16 IT 이야기/어플 이야기
반응형

한글이름은 외국에서는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특히나 받침이 많은 이름은 영어 표기를 하는 것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여권이나 신용카드를 만들 때, 혹은 해외 구매대행을 할 때와 같은 경우 영어로 이름을 표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글이름 영문변환이 필요한데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한글이름 영문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이름 영문변환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는 시대에 따라서 조금씩 변하기도 하는데 ‘현’자 같은 경우는 예전에는 ‘hyun’을 주로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hyeon’으로 표기를 하고 있으므로 영문표기를 처음 하게 될 때에는 반드시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한글이름 영문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하단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다음 한글 이름 로마자 변환 서비스로 이동하시거나 다음이나 네이버 등 검색 사이트에서 “한글 이름 로마자 변환”을 검색하시면 한글이름 영문변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국립국어원 로마자 표기법에 따른 변환 결과를 제공하며 인명은 다양하게 표기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 한글 이름 로마자 변환 바로가기

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w=tot&DA=SBC&q=%ED%95%9C%EA%B8%80+%EC%9D%B4%EB%A6%84+%EB%A1%9C%EB%A7%88%EC%9E%90+%EB%B3%80%ED%99%98


가령 김씨의 경우 ‘Kim’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사람에 따라서 ‘Gim’을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성씨가 두글자이거나 특정 받침의 글자들이 있다면 영문표기가 길어지게 되므로 반드시 한글이름 영문변환 서비스를 참고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한글이름 영문변환 뿐만 아니라 영문변환시에 많이 사용하는 표기법을 찾아 보고 싶다면 관련 어플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같은 이름들 가운데서도 많이 사용하는 영문표기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름 표기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름 영문변환 어플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 “한글이름 영어변환 – 올바른 영문표기법” 어플은 불필요한 기능 없이 간단하게 이름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영어 표기법과 각각의 표기법별 사용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름 영문변환 어플 설치를 위해서는 하단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설치 페이지로 접속하시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한글이름 영어변환을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한글이름 영어변환 – 올바른 영문표기법 앱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kittoboy.nametranslator


한글이름 영어변환 어플 설치를 마치신 후 해당 어플을 실행시키면 이름 검색창만 있는 심플한 구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름 영어변환 – 올바른 영문표기법” 앱은 로마자 표기법에 의한 변환 기능을 제공하며 성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표기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영문이름 표기를 제공합니다. 



이름 검색창에 변경 대상 이름을 검색하시면 검색포털에서 제공하는 변환기와는 다르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성씨를 바탕으로 이름은 다양한 방식으로 표기가 되어 나오며 각각의 표기법 마다 사용률이 함께 나와있기 때문에 어떤 이름이 많이 사용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한글이름 영어변환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이름을 어떻게 영문으로 표기할지를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한글이름 영문변환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이야기 > 어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만세력보기  (0) 2019.04.06
이름짓기 무료  (0) 2019.04.01
휴면계좌 조회 방법  (0) 2019.03.26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0) 2019.03.25
여행 영어회화 어플 추천  (0) 2019.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