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비드 자동차공매 방법

Posted by drinker
2019. 7. 13. 20:33 생활 정보
반응형


자동차는 가격이 비싼 만큼 구매 전 가격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하게 되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리스 등 초기 구입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 구매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도들도 많은데 그 중 잘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공매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매는 국가가 실시하는 경매 제도로 자동차공매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입찰에 참여하고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비드 자동차공매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비드 자동차공매 방법

다양한 공매 사이트 중에서 온비드(Onbid)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공매 사이트로 다양한 물품들을 취급하면서 매년 꾸준히 입찰참가자가 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중 자동차도 별도의 항목이 있으며 물건의 권리관계도 비교적 안전하며 가격적인 부분도 괜찮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비드 자동차공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온비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거나 스마트 온비드 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이번에는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온비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온비드”를 검색하셔서 온비드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비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onbid.co.kr/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부동산을 비롯한 다양한 공매 물건 확인 및 입찰 정보와 뉴스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온비드 자동차공매 물건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메인 페이지에서 자동차 그림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자동차 바로가기” 말풍선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공매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물건들을 볼 수 있는데 왼편의 “물건” 메뉴 중 “신규물건”을 클릭하시면 신규로 등록된 공매 물건 등을 볼 수 있고 “테마물건”에서는 관심물건으로 많이 기록된 물건들과 클릭이 많이 이루어진 물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페이지들에서는 등록된 자동차 중 인기있는 자동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물건을 찾으셨다면 해당 물건을 클릭하셔서 구체적인 정보들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에는 최저입찰가를 비롯하여 입찰방식과 입찰기간 등이 나와 있으며 스크롤을 내리시면 주행거리와 배기량, 감정평가정보 등을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들을 기반으로 입찰 참여를 하시면 되는데 사전에 입찰 정보를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입찰 참여시 5%의 공매보증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낙찰 받지 못했을 경우 돌려받을 수 있으며 낙찰 이후 대금미납이나 취소를 할 경우 돌려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매 차량은 시운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사고 이력 조회와 운행거리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공매는 괜찮은 자동차 취득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꼼꼼하게 살피지 않는다면 입찰 후 취소나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강의와 책 등을 기반으로 사전에 공매 투자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 도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온비드 자동차공매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0) 2019.07.17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0) 2019.07.15
조립컴퓨터 견적사이트  (0) 2019.07.12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0) 2019.07.11
pdf 용량 줄이기  (0) 2019.07.08